연합뉴스에 조선족들 많이 근무하나봐 ㅉㅉㅉㅉ 짱깨 조선족

잠재적 범죄자들이다.


뉴트리아 잡아오면 돈준다며? 조선족 소탕작전으로 조선족 조져서 데려가면 돈 줘라 조선족 몰살하자


압구정 사는이 저번에 우리집 팔라고 자꾸 조르는.사람들이 있어서 물어보니 중국사람이라고 하는데 한국말을.너무 잘해서 좀 더 알아보니 조선족. 하도 조르길래 누군지나 알고싶어서 만나본건데 안팔겠다고 하니 엄청 무섭게 말하던데...


쟤네 한국 거주하면서 세금도 안내지 않나? 내가 낸 세금으로 가로등 불켜주고, 도로 개선시키고, 저것들 치안 걱정해준다니..


중국에 5년간 살면서 조선족이 한국인이라는 느낌을 받은적이 한번도 없다. 대놓고 물어봤다. 만약 중국과 한국의 사이가 벌어지면 (전쟁이 나면) 어떻게 하겠는가? 조선족 왈! 난 중국인 이다. 당연히 중국 편이다 라고 말한다. 과연 조선족은 한국인이라고 받아 들일 수 있겠는가?


조선족 인구가 200만 정도라고 들었는데...그중 70만이 국내에 있다고?


자국민들이 힘을 잃은 나라, 자국민들에게 힘을 실어주지 않는 나라에서 활개치는 건 오롯이 범죄와 차별 뿐. 저번에 뉴스에서 보길, 한국이 국적 포기가 가장 높다고 하더라.. 그 예전 조상님들의 값진 눈물로 되찾은 이 나라가 대체 무엇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에게는 가장 살기 어려워진 나라가 되었나.